협회소식
공지사항
언론보도
회계/지정기부금현황
언론보도

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’을 실시 - 전북은행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자 조회Views 1,083회 작성일 19-04-01 16:05

본문

JB금융그룹 전북은행(은행장 임용택)은 29일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(센터장 이지훈)와 함께 전북은행 본점 19층에서 ‘2019 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’을 실시했다.


전북은행은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생활에서 겪는 사회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,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17년부터 매년 ‘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’을 실시해 오고 있다.


이날 프로그램에는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이원흠 수석의 ‘현명한 금융상품 선택 및 금융사기 예방’을 주제로 한 금융․경제교육을 시작으로, 전북이벤트MC협회의 재능기부를 통한 레크레이션, 정서적 지원을 위한 화과자 만들기 문화강좌가 제공됐다.


특히, 화과자 만들기 문화강좌는 참가자들이 준비된 재료로 자신의 개성을 살려 화과자를 직접 빚어 본 후, 완성품은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.


전북은행 김경진 사회공헌부장은 “이번 문화교실을 통해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사회에 많은 애정을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길 바라며,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"고 전했다.


한편, 전북은행은 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, 웰캄투 코리아 등 다양한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