협회소식
공지사항
언론보도
회계/지정기부금현황
언론보도

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 - 완주군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자 조회Views 925회 작성일 19-04-01 16:12

본문

완주군이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이 가족과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.


1일 완주군 건강가정.다문화가족지원센터(센터장 김인)에 따르면 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해 가족과 함께

시간을 보내자는 여성가족부의 일-가정 양립 실천 캠페인이다.


이에 센터에서는 ‘가족사랑의 날’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지난달부터 12월(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)까지 총 10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.


지난달 27일에는 관내 가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꽃을 이용해 가족이 함께 리스를 만들며 대화를 나누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.


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씨는 “평소 일하느라 바빠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

는 일이 적었다”며 “가족이 함께 모여 리스를 만들며 이야기도 나누고 웃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”며 재참여 의지를 밝혔다.

김 인 센터장은 “매월 마지막 주에 있을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가족이 가족사랑의 날의 의미를 인식하고, 수요일마다 정시 퇴근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
한편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완주군건강가정·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