협회소식
공지사항
언론보도
회계/지정기부금현황
언론보도

(사)재한외국인지원협회, 재한외국인 다문화가족 등 초청 문화교류행사 개회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운영자 조회Views 131회 작성일 19-10-20 16:07

본문

[프라임경제] (사)재한외국인지원협회(회장 강동구)는 재한외국인과 다문화가족 150여명을 초청해 현충사, 아산 외암민속마을 등에서 제1회 재한외국인 문화교류캠프 행사를 오는 1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. 

 

art_1571303588.jpg

ⓒ 재한외국인지원협회

 

행사를 기획한 (사)재한외국인지원협회 윤용구 이사는 "재한외국인의 한국문화 이해와 화합을 통한 상호교류 및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고, 재한외국인과 다문화가족 구성원의 참여로 사회적 연대감 강화와 사회통합을 실현하는데 현충사와 외암민속마을 등에서 역사와 문화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아산에서 다양한 축제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"고 말했다.

재한외국인과 다문화가족들이 현충사를 방문해 역사를 배우고 아산 외암민속마을에서 펼쳐지는 가을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즐거운 추억거리가 될 전망이다.

(사)재한외국인지원협회 민기영 본부장은 "임진왜란 때 혁혁한 전공을 세우고 순국한 이순신장군을 기리는 현충사에서 역사를 배우고, 약 500년 전부터 부락이 형성돼 충청 고육격식인 반가의 고택과 초가돌담, 정원이 보존된 곳으로 한국 민속문화를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, 재한외국인과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거닐며 가을의 단풍을 만끽하고 바쁜 일상 속 쉼표를 찍는 시간을 즐기기를 바란다"며 "앞으로도 외국인들이 우리의 문화유산들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 할 계획이다"고 말했다.

이번 행사는 국제로타리 3750지구, 포리너뉴스, 삼중이앤씨, (주)에이스케미컬, 아이콘커뮤니케이션, 애터미 안양중앙센터 등 기업괴 단체 그리고 회원들의 자체 후원금으로 문화탐방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.